-
토론토 올 때 꼭 알아야 할 필수 사이트 총정리 _ 토론토 생활 꿀팁캐 나 다 이 민 생 활 2019. 9. 3. 20:32
이민 13년차가 알려 주는 꿀팁
안녕하세요
토론토 오시는 모든 분들 제각각 목적을 가지고 캐나다 토론토를 오실 거에요.
그게 관광이든 어학연수든 워홀이든 유학이든 이민이든
1년살기든
토론토에 올 준비하는 분들에게
토론토에서 살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빨리 얻고
빨리 정착하시라고
캐나다 토론토 살이에 필요한 웹사이트를 항목별로 12가지로 나누어 총정리 해 봤어요.날씨
지역소식/문화
뉴스
지도/대중교통
통합검색
엔터테인먼트
구직/구인 사이트
부동산
쇼핑 사이트
여행
생활 직거래
시 정보
완전 꿀팁만 모은
이민13년차인 낱이
애용하는 웹사이트들이에요.https://www.theweathernetwork.com
먼저 날씨에요.
토론토의 날씨는 봄 여름 가을이 짧고 겨울이 긴 형태를 띄고 있는데요. 날씨가 큰 이슈이기 때문에 매일 날씨를 확인하는게 일과 중 하나에요.
더 웨더 네트워크 닷 컴에 들어가시면 매일의 날씨와 일주일치 날씨 일조량등을 보실 수 있어요.
토론토 현지 뉴스를 볼 수 있는 CP24가 있는데요. 아침마다 어느 지역에 어떤 범죄가 일어났는 지, 토론토의 현재 이슈가 무엇인 지 볼 수 있어요. 요즘은 총격사건과 스태빙이 끊이지 않네요. 뉴스 680도 역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요.
다음은 지역소식과 문화소식을 접할 수 있는 블로그토론토 웹사이트에요. 브롤그 토론토에서는 최신 문화 사회소식과 토론토의 각종 맛집들을 지역별로 소개해 놓고 있어요.
현지 맛집 정보가 궁금할 떄도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.
맛집정보에 유용한 두가지 사이트에요.
아래 사이트는 메뉴판을 볼 수 있어서 사용하고 있어요.
네번째는 토론토 시내 관광등 할 때 유용하실 지도찾기인데요.
구글 맵을 이용해서 디렉션 설정을 하면, 갈 곳의 위치와 대중교통및 자전거, 도보, 자가용으로의 시간계산과 경로를 알 수 있어요.
자가용으로 운전하시는 분들은 WAZE 사이트나 앱을 통해서 목적지까지의 교통상황과 사고현황등을 파악하기 좋아요.
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티티씨 토론토 대중교통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
다음은 엔터테인먼트인데요.
토론토의 길고 긴 겨울을 나기위해 넷플릭스는 필수에요.
어학연수생, 유학생, 이민자들이 영어를 배우기에도 좋은 소스이죠? 영화 와 미드, 영드등 다양한 장르를 선택할 수 있어요.
다음은 유튜브에요. 각종 생활 정보 및, 배움의 장이자
토론토의 긴 겨울을 보낼 중요한 창이에요.
(이민자의 생활을 담고 있는 제 유튜브 채널인 낱튜브 구독도 안하신 분들 고고~) 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BuxX6-lkvgDBXcDMCgmzJw
기본적인 통합검색은 구글닷씨에이를 이용하는데요. 현지에 대한 가장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네이버가 아닌, 영어로 구글로 검색하는걸 추천해요.
https://www.workopolis.com/en/
일곱번째로 구직/구인사이트입니다.
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 사이트를 알려 드릴게요.
인디드 다시 씨에이가 있구요.
워커폴리스 닷 씨에이도 있구요.
몬스터도 있고, 잡 형태에 따라 링크드인과 잡뱅크도 사용하실 수 있어요.
다음은 집을 구매하거나 렌트를 알아보실 때 필요한 리얼터 닷 씨에이에요. 지역을 선택해서 매물들을 볼 수 있어요.
캐나다는 전세가 없기 때문에 월세나 구매정보를 보실 수 이있요.
다음은 쇼핑몰이에요.
혼자 유학오거나 워홀, 이민자분들 건강 잘 챙겨야 하죠.
건강보조제를 살 수 있는 웰닷씨에이가 있구요.
각종 용품들 온라인으로 구매할 때는 아마존 닷씨에이를 사용합니다.
여행으로 넘어가 볼게요.
여행은 에이비엔비 닷 씨에이에서 다양한 비용의 숙박을 알아볼 수 있어요. 여행 패키지 및 항공권을 알아볼 때는 익스피디아 닷 씨에이를 사용하고요.
https://www.ontarioparks.com/en
토론토의 여름은 짧지만 습하지 않아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좋아요.
캠핑은 대표적인 여름활동중에 하나인데요.
MEC 나 SAIL을 통해 캠핑 장비들을 구매할 수 있어요.
캠핑 사이트는
국가에서 운영하는 국립공원사이트인 온타리온파크닷씨에이에서 캠핑 자리를 예약할 수 있어요.
열한번째로 각종 생활거래를 할 수 있는 키지지를 소개해요.
직거래로 중고 거래와 알바구직구인, 단기 렌트등을 구할 수 있어요.
마지막으로
토론토 시에 대한 다양한 축제와 최신 정보를 토론토 시웹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어요.
캐나다의 국가도메인은 닷 씨에이입니다.
여기까지 토론토생활 시 꼭 알아야 하는 필수 웹사이트들을 알려 드렸어요.. 캐나다 이야기로 다음시간에 또 만나요.
^^
'캐 나 다 이 민 생 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캐나다 생활] 방 하나 있는 집 평균월세가 얼마냐면요... (0) 2020.07.16 캐나다 아웃도어 제대로 즐기기. 2인용 포터블 카약 타고 알곤퀸 호수에서 낚시하는 하루 (0) 2020.07.08 [토론토 여름 여행] 예쁜 곳에 가고 싶다면... 슈가 비치! (0) 2019.08.03 토론토 랩터스 NBA 챔피언 등극 그리고 퍼레이드 하는날, 나의 출근길 운명은? (0) 2019.06.16 비염과 아토피가 미친듯이 도질 때. 할 수 있는 노력. (0) 2019.06.02